본문 바로가기

본문 영역

Gamma Ray - Sigh No More

Written:
by 바로세상
이 글 목차 자세히 보기

    감마레이 (Gamma Ray) - Sigh No More

    수록곡 : 1. Changes/2. Rich & Famous/3. As Time Goes By/4. (We Won't) Stop The War/5. Father And Son/6. One Spirit/9. With The World/7. Start Running/8. The Dream Healet

    프로듀서 : Gamma Ray

    발매 : '91 서울음반

    제작 : '91 Wintrup/NOISE INTERNATIONAL

    발매 번호 : SIPR-036

    Sigh No More
    감마 레이의 Sigh No More

    Gamma Ray

    감마 레이는 헬로윈의 기타리스트였던 카이 한센의 그룹이다. 잘 알려진 대로 헬로윈은 메틀리카, 메거데쓰와 함께 우리에게 가장 지명도 높은 스피드/쓰래시 메틀 그룹. 87년 세 번째 앨범이자 대표 걸작「Keeper Of The Seven Keys」를 발표하며 우리에게 가까워졌다. 특히 「Keeper Of…」에 수록된 곡 〈A Tale That Wasn't Right〉은 우리에게 아직까지도 애청되는 헤비 발라드의 고전으로 남아있다.

     

    카이 한센은 이러한 헬로윈의 결성 멤버이자 주축으로「Keeper Of…」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했던 기타리스트이다. 그의 탈퇴는 건강문제였지만 이것은 표면적인 것이고 진정한 이유는 상업성으로 치닫는 헬로윈에 반기를 든 것이었다.

     

    「Keeper Of…」에서 카이가 작곡한 대곡이자 그룹송 <Helloween〉을 비롯 〈A Little Time〉, 〈Future World〉, 〈I Want Out〉등으로 미루어 보아도 이유는 확실해진다. 팬들의 우려 속에 헬로윈을 떠난 카이는 자신의 5인조 밴드 감마 레이를 결성하고, 90년 데뷔 앨범「Heading For Tomorrow」를 발표하며 제2의 헬로윈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감마 레이는 헬로윈과 크게 다르지 않은 사운드로 카이의 탈퇴를 아쉬워하던 팬들을 기쁘게 하기도 했다.

     

    감마 레이의 91년 두 번째 앨범인「Sigh No More」는 경쾌하고 빠르며, 프로그레시브적인 요소가 가미된 음악 방향과 함께 사운드 기법 면에서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을 보인다. 그래서「Sigh No More」에 대한 대부분의 평가는 ‘프로그레시브 헤비 메탈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밴드의 앨범'으로 내려졌다.

    TOP